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정보

나만아는 경상권 노지캠핑포인트 힐링캠핑 大공개 -경북청도 1편-

by 부산인 2021. 3. 21.
728x90
반응형

노지 캠핑 장소 공유 #1

경상북도 청도군

 

요즘 하던 일이 이래저래 잘 풀리지 않아

복잡한 마음을 다스리고자

4년 전에 귀촌을 위해 마련해둔

시골집에 심신을 힐링하러 주말을 빌려

방문했어요.

귀촌을 준비하며 토지구매를 위해

청도를 여러 번 오고 가며

시골길에 있는 많은 하천 주변을 보면서

"저기서 캠핑하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항상 가졌었는데,

2년 전부터 캠핑을 본격적으로 취미로 두게 되면서

그때 눈여겨봤던 곳에서 캠핑을 즐겼어요.

 

오토캠핑장이나 도심 주변에 있는

노지 캠핑장이라고 하는 곳들에는

이미 유명해져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선호하는 저로써는

맞지 않았어요.

 

그래서 제가 알아낸 청도 노지 캠핑할만한

숨겨진 포인트에서 캠핑을 즐기니

정말 너무 만족하면서 살았죠.

 

나만 알고 싶을 정도로 너무 좋은 포인트이지만

기꺼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포인트를 나누고자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자기만 아는 노지 캠핑 포인트는

보통 공개를 꺼려하는 편이죠.

왜냐하면 사람들에게 알려지면 많은 사람들이

오게 됨으로써 자리 경쟁이 생기게 되고,

또 사람들의 손을 타면서

매너 없는 캠퍼들에 의해 쓰레기 등으로

주변이 지저분해지면서 포인트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도 우려스럽고요.

진짜 쓰레기 처리 제대로 안 하는 사람들은

캠핑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되네요.

 

저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는 포인트를

이용하시게 되는 캠퍼분들은

꼭 깨끗하고 매너 있게 이용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자 그럼 저의 경북 청도의 노지 캠핑 포인트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하필 비가 오는 날에 촬영을 하게 되어서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촬영일이 3월이니까 쨍쨍한 봄날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었는데

비가 오는 날 찍어서 조금 침침한 느낌이라

아쉽습니다.

 

사진에 나온 곳이 주차할 수 있는

장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 10대 넘게 주차가 가능할 정도로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고요.

휴식을 할 수 있는 정자도 보이고

노지 캠핑에 가장필수 요소인

공중 화장실도 있습니다.

 

경북 청도에 있는 노지 캠핑 포인트를 제가

보면서 느낀 점은 딱 사람들이 이용할만한 곳에

공중화장실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청도군에서 정말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정말 일을 잘하는 것 같아요.

다른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오고 이러면

환경훼손을 걱정해서 있던 공중화장실도 없애고

출입도 막아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한데

청도군은 그와는 반대로 오히려 사람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느낌이 들어요.

제가 앞으로 청도 포인트를 몇 개 더 공개할 텐데

대부분 다 공중화장실이 있어요.

 

 

정자 뒤로 너머로 보면

이렇게 계곡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아직 제가 여기에 여름에 안 와봤지만

이번 여름에는 캠핑이 아니더라도

당일치기로 가족들과 어린 조카들을 데리고

여기에 물놀이 겸 피크닉을 올 계획입니다

작년 여름에 이곳을 지나칠 때 아직도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이 아니라서

사람들이 없더라고요.

요즘 여름철이 되면 정말 물이 있는 모든 곳이

사람들이 빽빽한데 여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

한번 물놀이 오려고요.

 

 

제가 노는 곳은 다리 바로 밑에 있는

좁은 땅 보이시죠?

저는 저곳에 테이블을 펼쳐서

양옆으로 물을 끼고 음식을 먹곤 했습니다.

저 자리를 잡는 사람이 최고봉이죠.

 

아직은 사람들의 손을 많이 타지 않아서

굵직한 돌들이 많아요.

그래서 여기는 그라운드시트를 까는

텐트는 적당하지 않을 거고요.

시트를 안 깔고 그냥 야전침대 이용하는 분들께

추천할만합니다.

아니면 돌을 다 정리하시고 이용하실 분들은

무슨 방식이든 가능할 거예요.

 

 

 

여기는 다리 반대편입니다.

이쪽도 캠핑이 가능하게 평탄한 땅들이

있어서 캠핑이 가능해요.

일전에 팀 동료들과 캠핑을 왔었는데

자신의 코골이가 심해서

멀찌감치 여기에 텐트를 쳤었던 기억이 있네요!

 

땅이 고른 편이라 여럿이서 캠핑 왔을 때

좋은 위치인 거 같아요.

비가 온날에 촬영을 해서

어떻게 보이시는지 모르겠지만

날씨 좋은 날에 와보면 정말 괜찮은 포인트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아끼는 노지 캠핑 장소였고요.

밑에 포인트 장소로 진입하는 방법이랑

위치 주소 남겨놨어요.

이용하실 분은 깨끗이 이용해서

좋은 장소 오래도록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포인트 진입방법은 녹색선처럼

이동하시면 됩니다!

 

노지 캠핑 포인트 주소는

지도에 보이시는것처럼 아음교라고

네비게이션이나 지도어플 검색하시면

나오시구요.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 신지리 800

상기 주소를 검색하시면 근처로

안내 해드릴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