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리뷰

캠프타운(Camp Town) 빅돔S 텐트 캠핑용품 사용후기 리뷰

by 부산인 2021. 3. 21.
728x90
반응형

겨울이 지나고 캠핑의 계절 봄이 오고있네요.

챙겨야 될 짐이많은 동계캠핑을 마무리하고

화창한 춘계캠핑을 준비할 시점인것 같습니다!

 

저는 캠프타운에서 만든 빅돔에스라는 빅텐트를

구매하여 반년정도 사용했어요.

패밀리규모의 캠핑을 즐기고 선호하는 편이라

큰사이즈의 텐트를 찾던중에 눈에 들어왔던

캠프타운의 빅돔S를 구매하게되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꼼꼼하게 비교분석하면서

물건을 구매하는 편은 아닌지라 빅돔에스 텐트를

구입할때 다른제품들과 비교하고 그러진않았어요.

그냥 우연히 들렸던 캠핑장에 이 텐트가 있길래

규모나 크기, 그리고 디자인도 맘에 들어서

다음에 살 기회가 되면 저거 사야지 하고 마음만

먹고 있었어요.

텐트 밖에 적혀있는 브랜드이름만 기억하구요.

 

그러다 작년 가을이 시작할 무렵 본격적으로

캠핑을 취미로 삼아야겠다 싶었고,

캠핑동호회도 운영하게되면서 마음에 두고있던

빅돔에스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구매하고 난뒤 사용하면서 제가 느꼈던 느낌 그대로

한번 리뷰 남겨보도록 해볼께요.

 

우선 설치와 관련해서 말씀드려볼께요.

흔히 말하는 원터치 자동텐트방식의 텐트인데요

이미 텐트를 구성하는 관절폴이 일체형으로

텐트와 결합이 되어있는 방식이라

언뜻 설치가 굉장히 쉬울것이라 생각이 들었는데요.

어찌보면 설치의 방법 자체만을 따졌을땐

어려울것이 없는것은 맞는말입니다.

다만, 빅돔에스 텐트 자체가 워낙 크기가 크다보니까

그 쉬운방식도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설명서에는 2명이서 설치를 권장하지만 1명이서도

설치가 가능은 하다고 적혀있지만,

개인적으로 혼자 설치하는 건

굉장히 무리가 있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절대 불가능은 아니지만 굉장히 낑낑대면서

설치해야할것이에요.

 

이 부분이 빅돔에스 구매를 하실때

고려하실 부분인것 같습니다.

저는 여러명의 동호인들과 함께 한 텐트에서

식사도 하고 게임도 하는것을 염두하고

큰사이즈의 빅텐트인 빅돔에스를 샀는데요.

다만, 가끔 혼자 캠핑을 가고싶어질때가 있는데

그때는 사실상 이 텐트를 들고 간다는건 엄두가

안납니다.

세컨 텐트로 작은 텐트를 하나 따로 구비해야겠죠.

 

그리고 해체와 관련해서도 약간의 단점이 있는게,

설치와 마찬가지로 혼자서는 역부족이라는 부분입니다.

이게 사진을 제가 따로 찍진않아서 설명이 조금 난해하지만

일체형 자동텐트다 보니까 모든 관절폴을 분리해서

해체시켜놓으면 텐트가 넓게 퍼져서 가라앉는데

그걸 텐트가방에 넣기위해 접을려면 혼자서 애를 좀 먹어요.

설치보다 이부분이 조금 더 애로사항이 큰것같아요.

 

다만, 설치와 해체를 제외하고는 이텐트는 확실히

사이즈가 크다보니까 제가 원하는걸

대부분 충족시켜 줬습니다.

일단 높이가 2.7미터이다보니까 텐트안에서 선채로

활동이 가능하다는점과 넓어서 여러명이서 함께

내부공간에서 캠핑을 즐길수있다는 점입니다.

 

캠핑테이블과 각자의 캠핑의자를 설치하고

8명까지는 굉장히 여류롭게 식사와 담소를 나누는데

문제가 없었구요 그래도 원형이다보니까 공간은

충분히 남았었습니다.

 

그리고 측면과 천장에 충분히 통풍구가 있어서

동계캠핑시에 등유난로등을 사용해도

환기문제는 걱정안해도 된다는점 역시 장점이었어요.

그외에 캠프타운 빅돔에스에 대한 세세한 특징이나

구조는 다른 곳에서도 자세히 나와있으니까

그것들을 참조하시면될거같구요.

저는 제일 중요시 여겼던 설치와 해체,

그리고 공간의 넓이에 대한 부분만 굵직하게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아 그리고 단점 하나만 더 얘기드리자면

살짝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텐트가방에 넣고 들어보면 무게감이 있는데

뭐 이정도 크기의 텐트이고 원터치방식이니까

당연한것이라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닌것같아요.

다만, 만약 수리가 필요할때 택배로 보내야할때를

생각하면 막막하네요...

고장없이 잘 사용해야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CAMPTOWN의 빅돔S 텐트에 대해

간략한 사용후기를 남겨보았어요.

저처럼 많은 사람과 함께 한공간에서 놀기위한

구매가 아니시라면 추천드리지는 않구요.

여러사람과 함께 놀기위한 용도로는

나쁘지않다고 생각해요.

판단은 여러분의 몫!

 

이전 포스팅에서 노지캠핑포인트를

공개하기 시작하였는데

계속 아낌없이 공개할거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